“대기질·미세먼지 정보 한 눈에”

서울시 대기환경정보·미세먼지정보센터 홈페이지 통합
뉴스일자:2020-03-16 14:06:30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 리뉴얼 웹사이트(메인화면)/자료=서울시]

[도시미래=한정구 기자] 서울시는 서울지역 미세먼지 농도와 대기질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기환경 정보 홈페이지와 미세먼지 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합·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개편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는 메인화면에 서울시 대기질 측정정보 및 측정소 위치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기반으로 전면 배치했다.

평균값과 구별 측정값을 표기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구성의 디자인을 통해 정보전달력과 가독성을 높였다고 시는 전했다.

또 미세먼지정보센터 홈페이지와 통합해 종합된 대기질 및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대기오염물질((초)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농도를 24시간 자동 측정해 실시간 공개된다.

개편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는 모바일 중심의 인터넷 환경변화를 적용해 태블릿, 스마트폰 기기에서도 PC버전과 같은 기능과 정보를 구현하는 반응형 웹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009년 오픈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 대기질 정보는 날씨정보와 함께 많이 찾는 정보중 하나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으로 문자서비스 신청 등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서울시 전 지역에 설치하고 있는 미세먼지 간이측정망의 측정 정보도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세먼지 #고농도미세먼지 #대기환경정보 #미세먼지정보센터 #비상저감조치 #대기오염물질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이 뉴스클리핑은 uf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