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아파트 브랜드 평판 1위 아이파크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
뉴스일자:2019-03-21 10:43:10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조사결과/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조사결과 아이파크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자이, 3위는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18일부터 3월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913만8648개를 분석, 소비자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8만9943와 비교하면 80.72% 증가했다.

3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순위는 아이파크, 자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더샵, 롯데캐슬, 래미안, 꿈에 그린, e편한세상, 호반베르디움, SK뷰, 우미린, 서희스타힐스, 코아루, 한라비발디, 하늘채, 리슈빌, 벽산블루밍, 데시앙, 스위첸, 위브, 센트레빌, 동문굿모닝힐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5790, 미디어지수 87만5409, 소통지수  64만2827, 커뮤니티지수 92만6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만73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9만4041과 비교하면 214.39% 상승했다.  

2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9540, 미디어지수 68만1454, 소통지수 59만8808, 커뮤니티지수 70만7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만690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9만4429 와 비교하면 107.57%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8만4160, 미디어지수 59만1727 소통지수 78만1118, 커뮤니티지수 53만77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만478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0만4030와 비교하면 70.57% 상승했다.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조사결과/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각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5% 하락, 브랜드이슈 172.58% 상승, 브랜드소통 99.20% 상승, 브랜드확산 157.74% 상승했다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했다.

kgt0404@urban114.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이 뉴스클리핑은 uf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