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커피박람회 ‘2019 제주카페스타’ 개최

2월28일부터 3월3일까지…103곳 제주카페 투어 마련
뉴스일자:2019-02-19 12:33:06
[2019 제주카페스타 전시 품목/자료=제주카페스타]

[도시미래=박혜윤 기자] 제3회 커피박람회 ‘2019 제주카페스타(2019 JEJU CAFESTA)’가 오는 28일부터 3월3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열린다.

㈜숨비페어스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커피, 원두, 디저트, 주류, 카페 창업 관련 아이템,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컨셉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특히 올해는 커피와 디저트 중심의 디저트 특별관과 친환경테마관인 청정카페제주관이 구성될 예정이다.

디저트 특별관에서는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빵, 초콜릿, 아이스크림, 퓨전떡 등 제주를 대표하는 디저트 전문점들이 달콤한 먹거리를 내놓는다.

청정카페제주관에서는 ‘너와 내가 Green Jeju’를 마련, 커피전문점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제주의 카페 103곳을 선정, 서포터즈카페로 지정해 제주카페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서포터즈카페 10개 이상을 방문하고 카페스타 관람 하면,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지난 제주 카페스타 박람회/자료=제주 카페스타]

작년에 이어 제주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커피도 마실 수 있는 ‘요망진 카페투어’도 운영한다.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제주 카페산업의 현황을 보여주고 제주를 여행 할 수 있는 투어상품으로 꾸려진다.

이외에도 2018 한국 올해의 바리스타 TOP3에 빛나는 조유동 바리스타가 ‘커피, 몇 잔까지 팔아봤니?’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커피, 체험, 축제가 함께하는 문화의 장, 제주카페스타(JEJU CAFESTA) 관련 궁금한 사항은 ㈜숨비페어스 ‘제주카페스타’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주카페스타 행사 기간 중인 3월1일과 2일에는 ICC JEJU 탐라홀에서는 제주통기타페스티벌도 개최된다.

journalist.gil@hanmail.net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도시미래>에 있습니다.>




이 뉴스클리핑은 uf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