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건설 신기술 박람회 개최

토목·건축·기계설비 분야 신기술 소개
뉴스일자:2018-10-25 09:44:04
[2018 행복도시 건설신기술 대전/자료=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도시미래=정범선 기자] 경기도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남양주시 체육문화센터에서 건설 분야 신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보는 ‘경기도 건설 신기술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건설신기술과 신공법을 널리 알리고 실제 공사 적용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둔 ‘건설 신기술 전문’ 전시회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한다.

‘세상을 바꾸는 건설신기술의 힘’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건설신기술 관련 70여 업체가 참가, 80여개 부스를 구성해 토목·건축·기계설비 분야의 건설신기술과 신공법을 전시 및 시연한다. 

관람객들은 토목분야 신기술로 교량·도로·철도·상하수도·보수보강·토질 및 기초 등을, 건설분야 신기술로 기초·마감·방수·철골·철근콘크리트·조경·특수건축물 등을, 건설분야 신기술로는 건설기계·환경기계설비 등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박람회의 개막행사가 열리는 31일에는 건설신기술 활성화에 기여한 건설신기술 유공자와 ‘2018년도 건설신기술 경진대회’ 입상자 22명에 대한 포상 수여식도 함께 진행한다. 또 건설신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속적인 현장 적용 및 보급 확대를 위한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을 위한 워크숍’도 함께 열린다.




이 뉴스클리핑은 uf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