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GTX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GTX 안전 홍보·대심도 터널 건설 등 분야
뉴스일자:2021-04-12 08:42:44

 

▲공모전 포스터<출처 : 국토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Great Train eXpress) 전 구간 사업추진에 따른 대심도 건설의 안전성과 공사 이해를 위한 대국민 홍보 및 안전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주제는 대심도 터널 건설, 운영 및 지하 안전과 관련한 홍보를 중심으로 기술, 운영 및 안전관리 등 모든 분야다.

 

공모양식은 한국철도학회 누리집(http://railway.or.kr)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고 12일부터 5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531일 한국철도학회 누리집(http://railway.or.kr)에서 발표한다.

 

평가는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타당성, 창의성, 수용성, 효과성, 파급성 총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 심사하여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을 함께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가철도공단한국철도학회에스지레일()가 주관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전문가 검토,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실제 GTX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대심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장창석 국토부 수도권광역급행철도과장은 정부는 GTX 공사구간에 대한 사업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고 국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GTX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우리 국민도 이번 공모전이 대심도 공사에 대한 이해와 안전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uf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