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HOME > NEWS > > 문화 > 전시

경기도, NRP데모데이 24~25일 양일간 온·오프라인 개최

광명 U플래닛 내 스튜디오와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

이재하 기자   |   등록일 : 2021-11-23 11:12:41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 NRP데모데이 오프라인 현장 < 출처: 경기도 >

경기도가 ‘2021 엔알피(NRP,New Reality Partners) 데모데이를 오는 24~25일 양일 간 온 ·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엔알피는 경기도가 지난 2017년부터 확장현실(XR) 기업육성을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가상공간 협업 플랫폼을 개발하는 넥시빌’, 버추얼 프로덕션 연출 솔루션을 보유한 이엑스48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만 개최했던 작년 데모데이와 달리,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한 산업 관계자들 간의 기업교류 및 업무상담도 가능하다. 그간 비대면 중심으로 기업 간 제안 및 거래가 위축됐던 오프라인 활동을 부분적으로 재개함으로써 기업 간 거래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오프라인 공간은 광명시에 위치한 복합 문화/미디어 시설인 유(U)플래닛 내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공간은 일반 시청을 위한 유튜브 채널(경기콘텐츠진흥원 계정)과 기업 상담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www.gather.town)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신청 없이도 누구나 온라인 공간을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박종일 도 미래산업과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접어들면서 기업들의 신산업 추진과 대외 활동도 조금씩 활발해지고 있다면서 “NRP 데모데이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을 함께 만들어갈 경기도의 유망 VR/AR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좋아요버튼0 싫어요버튼0

이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이 기사를 프린트하기 목록으로 돌아가기

도시미래종합기술공사 배너광고 이미지